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블록체인 기술로 변하게 될 디지털 마케팅 2편, 마지막 편입니다.
원문은 How Blockchain Technology is Changing Digital Marketing 입니다.
처음 하는 번역이라 다소 오류가 있을 수 있지만, 최대한 이해하기 쉽게 풀도록 노력했습니다.
음악인들을 위한 마케팅은 복잡하고 어렵다. 디지털 음악이 인기를 얻게 된 2000년 초반부터 음악 저작권 침해는 심각한 문제가 되었다.
정식으로 음원을 구입해서 듣는 것이 아닌 불법으로 다운을 받아서 들었기 때문이다.
지금은 많은 사람들이 스포티파이(Spotify), Tidal, iTunes 같은 음원 스트리밍 앱을 사용해서 음악을 듣는데 저작권 침해 행위가 줄어들기도 했지만 여전히 음악인들은 열악한 생활 환경에서 살고 있다. 스트리밍 앱에서 리스너(음악 청취자)들이 아티스트(음악인)의 음악을 들어도 정작 아티스트에게 돌아가는 수익료는 정말 적기 때문이다.
음악 업계에 종사하는 사람들은 블록체인 기술을 응용한 프로젝트를 시작하였는데 이상적으로는 중개 플랫폼의 (Spotify, iTunes) 필요성들을 없애는 것이다. 그 중 Tao라는 프로젝트는 음악 밴드들이 암호화폐(토큰)를 직접 팬들에게 판매하는 것이다. 구매한 토큰으로 자신들이 응원하는 밴드의 음악, 라이브 쇼 또는 관련 굿즈들을 토큰과 교환하여 구매한다. 음악 밴드는 블록체인 기술로 토큰의 시간제한 기능(사용 유효 기간) 설정할 수 있다.
Tao 프로젝트가 꿈꾸는 비전처럼 아티스트들은 블록체인 기술로 팬들에게 직접 상품/서비스를 마케팅 할 수 있을 것이다. 중개 수수료 때문에 수익료가 적은 대신 정당하게 수익료를 가져갈 수 있을 것이며 음원을 위한 마케팅을 직접 운영할 수도 있다. 다른 업계들도 블록체인의 기능으로 광고주와 소비자 사이에 토큰 또는 신용 시스템을 사용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
신뢰할 수 있는 소수의 인플루언서
블록체인 기술은 마케팅을 진행하려는 인플루언서의 팔로워가 진짜 계정인지 아닌지를 확인할 수 있게 도와준다. 실제 영향력 있는 인플루언서들만 선별하여 보여주기 때문이다. 이런 확실한 인플루언서들을 알고 마케팅 제휴를 맺어 협력하게 된다면 어떨까? 이 인플루언서의 팔로워들이 진짜일까 가짜일까라는 고민 없이 자신을 가지고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을 것이다. 곧, 그 자신감은 회사의 성공에도 큰 영향을 주게 된다.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투명성은 광고주들이 광고를 보고 있는 사람이 가짜인지 아님 진짜 사람들에게 마케팅이 되었는지를 정확하게 알 수 있게 한다.
블록체인 기술의 미래
블록체인 기술의 영향과 중요성은 아직도 많은 사람들에게 알려지지 않았다. 업계 전문가들은 블록체인 기술이 어떻게 디지털 마케팅에게 영향을 끼칠지 예측할 수도 있지만 그전에 먼저 디지털 마케팅 영역을 실제로 정복하기까지는 약간의 시간이 걸릴 것으로 보고 있다.
끝-
'블록체인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더리움을 구성하는 3가지: 블록체인, 스마트 컨트랙트, DApps (0) | 2019.05.05 |
---|---|
소셜 미디어 마케터라면 꼭 확인해야 할 블록체인 5가지 트렌드 (0) | 2018.11.08 |
블록체인 기술로 변하게 될 디지털 마케팅 1편 (0) | 2018.11.06 |
- Total
- Today
- Yesterday
- bat
- 애플리케이션
- 블록체인마케터
- 블록체인xj
- ADT
- 블록체인마케팅
- 블록체인트렌드
- 블록체인
- 암호화폐
- 커뮤니티운영
- 이더리움공부
- 카카오톡
- 디지털광고
- 크립토키티
- ethereum
- 알트코인
- 디지털마케팅
- 텔레그램
- ico
- ico마케팅
- 탈중앙화
- 댑
- Blockchain
- 블록체인기술
- 블록체인공부
- 이더리움
- 디앱
- DApp
일 | 월 | 화 | 수 | 목 | 금 | 토 |
---|---|---|---|---|---|---|
1 | 2 | 3 | 4 | |||
5 | 6 | 7 | 8 | 9 | 10 | 11 |
12 | 13 | 14 | 15 | 16 | 17 | 18 |
19 | 20 | 21 | 22 | 23 | 24 | 25 |
26 | 27 | 28 | 29 | 30 | 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