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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
오늘은  What's the difference between adToken and BAT? 라는 글을 가져왔습니다.
주내용은 adToken(ADT) 소개 글입니다.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여 변화될 디지털 마케팅이 기대되는 글입니다.






AdToken(ADT) BAT(Basic Attention Token) 모두 이더리움(Ethereum) 기반으로 디지털 광고 생태계 솔루션을 제공합니다. 하지만 근본적으로 다른 부분들이 있습니다. 다음 이어지는 내용에는 adToken BAT 유사점과 차이점이 무엇인지에 대하여 나눠보도록 하겠습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와 BAT


브레이브 브라우저(Brave Browser) 크롬, 사파리와 같은 인터넷 브라우저 하나입니다. 크롬 브라우저를 통해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크롬을 깔아야 하듯이 브레이브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브레이브 브라우저를 설치하셔야 합니다.

현재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자신의 브라우저를 이용하는 사용자들을 익명으로 보호함과 동시에 모든 광고와 트래킹 기능들을 차단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다가올 미래에는 브레이브 사용자들이 광고 선택권을 가지고, 광고를 봤을 시에는 BAT 토큰으로 리워드로 받을 있게 것입니다(사용자의 익명성은 그대로 유지됨)

브레이브 브라우저 관련 자세한 내용은 이곳에서 확인해보세요.


BAT 브레이브 브라우저 안에서만 작동합니다. BAT 기본이 되는 아이디어는 광고, 콘텐츠를 보는 사용자의 관심을 보상하는 입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사용자가 광고와 콘텐츠를 보는 시간과 빈도수를 모니터링하고, 브레이브 브라우저에 연결된 사용자의 BAT 계정과 비례하여 광고주와 광고매체에게 BAT 나눠주는 알고리즘이 심어져 있습니다.


반대로 광고주와 광고매체는 콘텐츠를 사용하는 사용자들에게 BAT 보상으로 있습니다. 리워드(보상) 포인트가 운영되는 방식을 생각하면 훨씬 쉽고 익숙하게 이해할 있습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와 BAT 목표는 광고주와 광고매체가 그들의 광고 인벤토리와 프리미엄 콘텐츠를 사용하여 수익 창출이 되는지 그리고 사용자 참여에 대한 보상을 어떻게 것인지에 대해 재정의하는 입니다. 이런 모든 활동들은 브레이브 브라우저와 BAT 생태계에서 일어납니다.



adChain 등록소와 adToken(ADT)


adChain 광고매체 도메인에 대한 최초의 분산화된 화이트리스트입니다. 정상적인 웹사이트에 광고를 게재하고 싶은 광고주들에게 깨끗한 (clean pool) 제공합니다. adChain 브라우저 불가지론(초경험적인 것의 존재나 본질은 인식 불가능하다고 하는 철학상의 입장 [출처] 네이버 지식백과)으로 만들어진 블록체인이다. , 독립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함입니다
adChain
화이트리스트에 등록된 광고매체 도메인들은 이더리움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컨트랙트에 저장됩니다.
이는 깨끗한 광고 풀에 속해 있다는 것을 나타내는 특별한 ID 카드를 가지고 있는 것과 유사하다고 있습니다.
광고주들은 adChain 스마트 컨트랙트를 상호 참조하여 웹사이트의 ID 체크하여 광고 게재한 사이트가 실제로 존재하며 그들이 계획한 타겟이 맞는지를 확인할 있습니다. 이는 디지털 광고 생태계의 문제점인 도메인 스푸핑(Domain Spoofing: 다른 사람인척하며 인터넷 활동하는 ) 해결할 있게 도와줍니다

adChain
adToken(ADT)라는 토큰을 사용합니다.
ADT
BAT 다르게 사용자 토큰이 아닙니다ADT 목적은 투표(Voting), 입금(Deposting) 그리고 도전(Challenging)하는 것입니다. ADT 홀더들은 광고매체의 사이트가 사기( 트래픽)인지 아닌지(실제 사람 트래픽) 대해 투표(Voting)합니다.
투표의 결과에 따라 광고매체 웹사이트가 adChain 등록소 화이트리스트에 올라갈지 말지의 여부가 결정됩니다.

결국 투표의 목표는 사기성 웹사이트는  adChain 등록소에서 퇴출시키고, 정상적인 웹사이트는 adChain 등록소에 등록시키기 위함입니다. 이러한 원리는 이더리움 블록체인 기술의 기반으로 되는데, 분산된 소유권을 가지고 모든 참여자가 회계 감사할 있게 합니다.

광고 생태계에서 광고비는 절대적인 부분입니다. 너무나 중요한 부분입니다. 광고를 한번 나가는 지출은 무시하지 못합니다.

그러다 보니 광고주는 봇이 아닌 진짜 사용자들이 있는 웹사이트에 광고를 올리고 싶어 합니다

adChain 화이트리스트는 깨끗한 공급 풀을 제공함으로써 광고주들에게 가치를 제공합니다.

adChain 광고주들에게 가치 있다면, 광고매체 사이트들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 adChain 등록소에 등록하기를 원할 것입니다.


adChain 암호화된 안전한 화이트리스트(사기 웹사이트가 아닌 정상적인 광고매체 웹사이트 도메인이 있는) 광고주들에게 제공하여 ADT 홀더들이 디지털 광고 공급망을 깨끗하게 만들어줄 것이라고 믿습니다

왜냐하면 adChain 가치가 올라가게 되면 ADT 가치도 올라가기 때문입니다. , ADT 가지고 있는 홀더들의 토큰도 함께 올라간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브레이브와 adChain - 동일한 문제 해결하기


만약 디지털 광고가 거대한 도시라고 가정한다면, adChain 깨끗하고 효율적인 파이프를 설치하여 도시에 거주하는 사람들(광고주, 광고매체)에게 저렴하고 안전한 공공시설을 제공하는 것이라고 누군가는 이렇게 말할 것입니다

다른 한편으로는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도시에 거주하는 사람들이 서로 거래할 있는 새로운 방법으로 만들어진 우편번호가 있는 특별한 도시가 것입니다.

(조금 풀어보자면, 서울이라는 도시에도 지역별로 부여받은 우편번호가 있다. 브레이브 브라우저는 우편번호 하나를 가지고 있는 지역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지역으로 편지를 보내기 위해서는 주소와 우편번호가 필요하다.)


왜냐하면 전체 도시 밑에 깨끗한 광고 공급망인 파이프(adChain) 설치돼 있기 때문에, 브레이브만이 가지고 있는 우편 번호로 효율적인 유틸리티를 제공할 있습니다. , 브레이브 브라우저 안에서만 제공되는 광고도 adChain 화이트리스트 등록소에 있는 광고매체로부터 제공받을 있습니다.

adChain 브레이브 브라우저가 다르더라도 서로 호환이 가능하고 같은 환경에서 똑같은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노력을 한다는 것입니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ADT BAT 보완할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ADT BAT 결합되어 광고의 부정행위를 최소화함과 동시에 사용자 개인 정보를 보호하는 사용자 경험(UX) 퀄리티를 향상시킬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또한 블록체인 기반으로 제공될 새로운 광고 생태계의 탄생과 BAT ADT 연결하는 혁신적인 솔루션들을 기대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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